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시식 코너에 등장한 투명 마스크...

by (주)오픈컴즈 2009. 6. 23.

우리 동네에는 마트가 꽤 많은 것 같다. (상호명은 그대로 언급하기로...)
롯데마트,이마트,GS마트...그리고 마트는 아니지만 세이브존....

이마트는 예전 월마트가 들어온 것을 신세계에서 인수를 해서 이마트로 만들어서 장사를 잘 하고 있는 상황이며
까칠맨도 이마트를 주로 이용한다.

지난 주말에 마트에 장보러 혼자 갔는데....혼자 자주 간다..ㅎㅎ
식료품 코너에 보면 시식코너들이 쭉 있다. 그런데 아주머님들이 뭔가를 쓰고 계셨던 것....
가까이가서 보니까...마치 투명 안경을 거꾸로 입쪽에 쓰고 계신 것이...아!.....
말씀하시면서 침이나 분비물이 조리하는 음식에 안들어가게 하려는 건가 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요즘 마트의 대형화가 지역 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그래도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 씀씀이가
괜찮다고 느꼈다.
아주머님 사진을 찍을까 하다가 괜히 결례를 할까봐 유심히 보고만 왔다가.....이마트 사이트에서 문의를 했더니...
바로 회신이 아래와 같이 왔다.

화정점만 하는 것은 아니고 전점이 다 같이 하고 있고..... 기존에 있던 제품을 단체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었다.
뭐...그 업체에서 영업을 해서 했던 이마트 직원이 기획을 해서 했던 간에.... 조금이라도 고객을 생각한다는 것은
기업으로써는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이라고 본다. 대기업일수록 이런 대고객 서비스에 대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대기업으로써의 위신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이번 투명 마스크는 어찌되었던 내 사견으로는 비용대비 좋은 마케팅 효과를 가져오지 않았을까 싶다...^_^

아쉬운 것은 아주머님들이 아직 익숙치 않은지....발음이 좀 샌다...ㅎㅎ
내가 제품 홍보를 하려고 포스팅하는 것은 아니지만....어떻게 생긴 건지 홈페이지에서 발췌를 해봤다.

이마트...앞으로도 고객을 더욱 위해 주시고요....^_^


ps.다른 마트도 한번 들러봐야겠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