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이 잘 팔리려면 브랜드를 어떻게 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제대로 세워야 한다.
아래는 얼마전에 회사 후배가 먹어보라고 준 과자를 찍은 사진이다.
상품명은 이렇다.
무려 22 자로 이루어진 상품명이다.
과연 이 회사는 이 상품을 왜 만들었을까?
먹어보니 맛도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 매콤한 맛뿐이다.
그리고 앞에 보면 순x고추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표시와....
그냥 심심해서 만든 상품은 아닐텐데... 정말 안타까울 뿐이다.
그냥 주목을 끌기위해?? 광고도 못 본것 같다. 많이 팔리고는 있을까?
물론 잘 팔릴 수도 있을 수 있겠지만... 단발성 상품이라는 냄새를 지울 수가 없다.
기업에 종사하는 노친네(?)들이 제일 착각하기 쉬운 부분이 브랜드의 중요성이다.
고민하지 않고 스스로 만족감,포만감에 빠져서 상품명을 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제발 브랜드에 대한 고민 좀 하고 삽시다....
아래는 얼마전에 회사 후배가 먹어보라고 준 과자를 찍은 사진이다.
상품명은 이렇다.
신당동 장독대를 뛰쳐나온 떡볶이 총각의 맛있는 프로포즈
무려 22 자로 이루어진 상품명이다.
과연 이 회사는 이 상품을 왜 만들었을까?
먹어보니 맛도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 매콤한 맛뿐이다.
그리고 앞에 보면 순x고추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표시와....
그냥 심심해서 만든 상품은 아닐텐데... 정말 안타까울 뿐이다.
그냥 주목을 끌기위해?? 광고도 못 본것 같다. 많이 팔리고는 있을까?
물론 잘 팔릴 수도 있을 수 있겠지만... 단발성 상품이라는 냄새를 지울 수가 없다.
기업에 종사하는 노친네(?)들이 제일 착각하기 쉬운 부분이 브랜드의 중요성이다.
고민하지 않고 스스로 만족감,포만감에 빠져서 상품명을 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제발 브랜드에 대한 고민 좀 하고 삽시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닐 봉지 50원의 가치 (6) | 2009.04.14 |
---|---|
wii 미국판 새로운게임...dead space extraction... (1) | 2009.04.13 |
내가 미용실에 가는 이유...마케팅 관점에서... (20) | 2009.02.08 |
야채쥬스..정말 몸에 좋은가? (6) | 2008.10.13 |
크게 실패하는 7가지 방법 (6) | 2008.09.24 |
햅틱..드디어 질렀다... (3) | 2008.05.01 |
당신의 멘토는 누구인가요?? (8) | 2008.04.17 |